한국디지털교육협회, 이형세 회장 재선임 "K-에듀테크 발전에 이바지"

테크빌교육 2024.03.14 09:38 조회 7691

한국디지털교육협회, 이형세 회장 재선임 "K-에듀테크 발전에 이바지"

 

 



이형세 테크빌교육 회장이 한국디지털교육협회 제11대 회장에 재선임됐다. 향후 2년간 수장을 맡는다. 이 회장은 에듀테크 진흥과 디지털 교육 정착에 협회가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디지털교육협회는 13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이 회장을 재선임했다. 


한국디지털교육협회는 2022년 협회명을 변경하고,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통한 에듀테크 산업 진흥, 디지털 인재 양성 분야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왔다. 에듀테크 산업 진흥 TF(Task Force)팀을 운영하며 에듀테크 산업 진흥 정책 수립 보고서를 발간하고, 국회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 외에도 학교장터 에듀테크 카테고리 신설 및 등록, AI 코스웨어 서비스 목록 공개, AI 디지털교과서 간담회, 국내 에듀테크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원스톱 수출 지원단 사업 참여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했다.


이 회장은 이날 재임식에서 향후 2년간 협회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에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 경쟁력 강화와 사업 발굴 및 회원사 참여 확대, 회원사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 등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한 AI 디지털교과서, 소프트랩 등 교육부 및 관계기관 사업 참여 확대 ▲디지털 교육역량 강화 전문성 신장 ▲에듀테크 산업 진흥 정책 발굴을 위한 자문위원단 운영 ▲K-에듀테크 모델 수립을 통한 해외 진출 활성화, 디지털 교육 ODA 사업 발굴 및 확대 등이 포함됐다.


협회 또한 교육부, 시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등 관계기관 및 학교 현장과 에듀테크 산업 연계 역할을 강화해 K-에듀테크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