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처빌X티처몰, 학교 예산 알뜰소진 꿀팁 제공...교사 대상 이벤트

테크빌교육 2023.12.26 14:35 조회 31549
티처빌X티처몰, 학교 예산 알뜰소진 꿀팁 제공...교사 대상 이벤트 


티처빌x티처몰 예산 소진 꿀팁 기획전. (사진=테크빌교육)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연말을 맞아 학교예산의 알뜰 소진을 위한 교사 대상의 다양한 상품 및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는 교육청으로부터 매해 필요한 예산을 지원받는데 이 예산은 당해 년도가 지나면 소멸된다. 이에 연말에 남은 잔여 예산을 차년도 학교 운영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 학교와 교사에게는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테크빌교육은 당해 년도 학교 예산의 알뜰한 소진을 지원하고자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 쌤동네, 티처몰을 통해 ‘학교 예산 소진 꿀팁’을 선보이게 됐다. 

티처빌은 방학을 맞아 1년 동안 열심히 공부한 교사를 위해 ‘겨울방학 힐링 패키지’를 제공한다. ‘겨울방학 힐링 패키지’는 △건강운동 △취미 활동 △교양 지식 △자격증 취득 △어학의 5개 카테고리 별로 인기 연수를 구성해 제공 중이다. 

교사 콘텐츠 플랫폼 ‘쌤동네’는 교사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와 교사 기획형 연수 쌤모임을 통해 학교의 교원 역량 강화비 및 전문적학습공동체 잔여 예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쌤이용권으로 1원까지 알뜰소진’이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쌤 이용권’은 쌤동네의 모든 유료 수업 콘텐츠 및 유료 쌤모임을 이용할 수 있는 선(先)결제 서비스이다. 

본 이벤트에서 학교 예산을 사용해 쌤이용권을 단체로 구매하면 1원 단위까지 예산을 딱 맞춰 소진할 수 있도록 쌤동네가 잔여 부족액을 지원한다. 사용 기간은 1년이며 신청 교사 중 랜덤 추첨 해 학교로 커피 차 제공 등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티처몰은 △학급별 예산 △과목별 예산 △디지털 예산 △중등 예산 △소모품 쟁임템의 5가지 카테고리 별로 잔여 예산을 알뜰하게 소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급별 예산을 이용하면 우리 반 아이들을 위한 선물, 간식 등 학급 운영을 위한 교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과목별 예산에서는 지금 시기에 교사가 가장 많이 찾는 과목별 교구를 큐레이션한다. 

디지털 예산은 디지털 선도학교에서 구매 니즈가 높은 디지털교육 기자재를, 중등 예산은 12월 중등 교사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교육 상품을 제공한다. 소모품 및 쟁임템은 학급에서 상시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문구, 사무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학교 현장에서 교사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학교 잔여 예산의 교육활동을 통한 알뜰한 소진과 의미 있는 활용을 위해 시즌 별 목적에 맞춰 교사 연수부터 수업 콘텐츠, 학급 문구 상품을 구성해 선 보이고 있다”라며 “내년 초에는 신학기를 맞아 교사 대상의 디지털 역량 연수와 쌤모임을 선 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뷰어스 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