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골드시즌 방학..티처빌 쌤동네 교사 인플루언서와 260개 온라인 연수 진행
테크빌교육
2025.07.08 14:00
조회 39055
연수 골드시즌 방학..쌤동네, 교사 인플루언서와 260개 온라인 연수 진행
AI·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교사 지식 공유 플랫폼 ‘쌤동네’가 여름방학을 맞아 교사 인플루언서 단체와 협력해 ‘여름방학 온라인 연수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연수 페스티벌은 여름 방학기간 동안 교사들이 휴식과 자기계발을 병행하며 진정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그동안 티처빌 연수원과 쌤동네를 통해 수 많은 선생님들로부터 검증된 △이종대왕 집현전(놀이 수업 연구 교사 단체) △담임톡(담임 생활을 지원하는 교사 커뮤니티) △교사크리에이터협회 △교사성장학교(유·초·중등 교사 모임)의 4개 교사 단체와 함께 260여개의 온라인 자율 연수를 개설했다.
먼저 이종대왕 집현전의 과정인 ‘온라인 노릿말싸미’는 학급 경영과 놀이수업으로 유명한 이종혁 교사의 학급경영 노하우를 필두로 △교실 놀이 △보드게임 △독서교육 △교사 취미 등의 주제로 49개의 강좌를 오픈해 모집 중이다.
담임톡과 교사크리에이터협회는 ‘교실백점(교직실무백화점)’이라는 명칭으로 △생활지도 △교권보호 △수업지도 △업무 효율화 △자기계발 등의 주제로 103개 강좌를 준비했으며 교사성장학교는 ‘교사 성장 연수 프로젝트’ 과정으로 △에듀테크 △AI 활용 수업 △학생상담 △수업 연구 및 평가 △행정업무 등과 관련한 108개의 강좌를 오픈해 모집 중이다.
이들 교사 단체와 진행하는 모든 연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각 과정별 수강료 결제 시 과정내 개설된 강좌를 자유롭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쌤동네’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일부 과정은 모집 인원 증설에도 불구하고 신청률이 100% 초과해 조기 마감될 만큼 교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임선옥 티처빌연수사업부 이사는 “방학은 교사들이 번 아웃을 예방하고 자기 계발을 위해 개인 시간을 투자하는 연수 골드 시즌”이라며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모임 형태라는 점과 검증된 교사들의 노하우와 자료가 공유된다는 점이 이번 온라인 자율연수가 주목받은 이유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빌교육은 교사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교사가 자발적으로 배우고 성장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교사 간의 동료애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방면적인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교사 니즈를 반영한 분야별 특화 연수 외에도 교사들이 기획한 수업 콘텐츠와 교구를 티처몰 상품으로 제작해 특수 학급 및 다문화 학급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동아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