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쌤동네, 교사 대상 콘텐츠 공모전 '장학선생선발대회' 개최

테크빌교육 2023.07.24 09:55 조회 15279

테크빌교육 쌤동네, 교사 대상 콘텐츠 공모전 '장학선생선발대회' 개최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교사 콘텐츠 플랫폼 ‘쌤동네’는 오는 31일까지 교사 대상의 콘텐츠 공모전 ‘장학 선생 선발 대회’를 진행한다. 사진=테크빌교육 제공
)

 

쌤동네는 교사 크리에이터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해 수업의 질을 높이고자 이번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


출품 가능한 콘텐츠의 주제와 형태는 모두 자유다. 쌤동네 이벤트 창에서 콘텐츠 업로드 링크와 함께 참가 신청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고, 1등부터 3등에 선정된 교사에게는 콘텐츠 제작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현재 쌤동네는 99개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교육과정 △진로입시 △학급경영 △학교폭력 등 총 1만5000여개의 유·무상 수업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 걱정 없이 시기별로 필요 자료를 맞춤 추천하면서 콘텐츠를 활용하는 교사는 전년 동기간 대비 250% 증가했다.


쌤콘텐츠에서 활동하는 ‘교사 크리에이터’도 증가했다. 현재 협업 중인 교사 크리에이터는 1000여명이다.


올해 상반기 동안 교사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콘텐츠는 △놀이 걱정 끝! 교실놀이17 △유치원 생활기록부 △알아두면 무조건 앞서가는 교육방송 연구대회 건틀렛


△나에게 주는 꽃다발 등이 있다. 인기 콘텐츠 순위는 각 콘텐츠의 기간별 조회수, 다운로드 수, 결제 수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돼 매겨진다.


쌤동네는 콘텐츠 외에도 ‘쌤모임’ 서비스를 운영한다. ‘쌤모임’은 교사가 온·오프라인 자율연수를 쉽고 빠르게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사가 직접 개설한 모임 개설 수는 1800여개다. 모임에 참가한 교사 수는 올해만 2만여명에 달한다. △에듀테크 △학급경영 △교사 재테크


△교과지도 등 다양한 주제 모임을 신규로 개설할 수 있다.


김지혜 티처빌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쌤동네는 국내 최초의 교사 오픈 마켓 플랫폼으로 초기에는 교사들이 다양한 수업 콘텐츠를 무료 나눔 하면서 시작됐다”라며


“20년도부터 교사들이 기획·제작한 수업 콘텐츠에 대해 저작권을 인정하고 양질의 유료 콘텐츠 양산을 위해 유료화를 도입해


유·무상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고 말했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