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티처빌, '새 학기 학급운영' 주제로 실시간 쌍뱡항 직무연수 선 봬

테크빌교육 2023.03.02 14:37 조회 10225

테크빌교육 티처빌, '새 학기 학급운영' 주제로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 선 봬 

 

 

l​ 선생님들에게 꼭 필요한 주제로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 준비


 

 


(사진 설명: 티처빌이 3월 6일부터 '새 학기 학급 운영' 주제로 쌍방향 실시간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테크빌교육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이 “새 학기 학급 운영을 주제로 오는 6일부터 매주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티처빌에서 직무연수를 실시간 쌍방향 연수로 선 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라이브 연수에 대한 교사들의 반응과 만족도가 높아 직무 연수도 라이브로 선보이게 됐다.

 

실시간 라이브 연수는 △뇌과학으로 바라본 청소년 교육 △에듀테크로 준비하는 신학기 A to Z(feat. Chat. GPT) △MBTI로 알아보는 새 학기 우리반 심리 △세금쌤과 함께하는 새 학기 학급 경영 4가지이다.

 

본 연수는 6일부터 매주 한번씩 저녁 7시부터 50분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티처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가장 먼저 시작하는 연수는 ‘뇌과학으로 바라본 청소년 교육’이다.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 교수가 학생들의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뇌 과학적 관점에서 설명하고 청소년 교육 방법을 제시한다.

 

 

14일은 ‘에듀테크로 준비하는 신학기 A to Z(feat. Chat. GPT)’가 진행된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교육의 방향과 함께 요즘 화제인 Chat. GPT와 적용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눠볼 예정이다.

 

21일은 한국MBTI연구소 김재형 연구부장과 함께 ‘MBTI로 알아보는 새 학기 우리반 심리’가 진행된다. 이 연수에서는 학생들의 실제 고민에 대해 MBTI 관점에서 바라보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마지막으로 28일에는 세금 내는 아이들의 저자인 옥효진 교사의 ‘세금쌤과 함께하는 새 학기 학급경영’이 진행된다. 나만의 학급경영 운영 노하우를 키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대표는 “새 학기를 맞아 선생님들에게 꼭 필요한 주제로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를 준비했다”라며 “최고의 강사들을 라이브로 만나며 새 학기 팁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선생님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빌교육은 이번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에 참여한 교사 전원에게는 직무연수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