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처빌, 2023 새학기 대비 '에듀테크 쌤모임' 모집...교사 디지털 역량 향상 지원

테크빌교육 2023.01.30 11:58 조회 9910

 

티처빌, 2023 새학기 대비 '에듀테크 쌤모임' 모집...교사 디지털 역량 향상 지원 

 

​(사진설명: 티처빌 쌤동네 2023 새학기 대비 '에듀테크 쌤모임 페스티벌' 홈페이지 화면) 


테크빌교육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이 “‘2023 새학기 대비 에듀테크 쌤모임’ 참여 교사를 모집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에듀테크 쌤모임은 에듀테크와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선생님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실시간 온·오프라인 모임이다. 참여는 2월 28일까지 티처빌 쌤동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페스티벌 참가 대상은 △에듀테크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은 교사 △수업에 에듀테크를 적용하기 어려운 교사 △스마트기기 활용 학습이 궁금한 교사 △에듀테크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싶은 교사이다.


본 페스티벌은 두 가지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교사 크리에이터로서 효과적인 에듀테크 활용법과 에듀테크 기반 수업 노하우 등을 주제로 새로운 쌤모임을 개설할 수도 있고 현재 개설된 에듀테크 쌤모임에 참가 신청 할 수도 있다.

 

겨울방학 동안 인기 있는 쌤모임에는 에듀테크를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손쌤의 적자생존 △미리캔버스 활용법 △<오늘의 일기> 개발자가 알려주는 교육용 웹 개발 △노션 활용 사례와 실습 등이 있다.

 

티처빌은 교사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해 에듀테크 쌤모임을 열심히 수강한 교사를 대상으로 ‘도장 찍기 미션’ 이벤트를 2월까지 진행한다. 도장 찍기 미션 이벤트는 에듀테크 쌤모임을 수강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수강 횟수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 영화 및 커피 기프티콘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대표는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의 디지털 전환은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필수 조건이다”라며 “티처빌은 올해를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의 해’로 삼고 디지털 교육을 주제로 교사 연수부터 모임, 수업 콘텐츠 등의 개발 및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