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 공교육 지원 에듀테크 통합플랫폼 ‘티스푼’ 출시

테크빌교육 2022.09.15 14:48 조회 722

에듀테크 통합플랫폼 ‘티스푼’ 오픈 베타 서비스, 현직 교사 위한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 제공

 



 


테크빌교육이 공교육 지원 에듀테크 통합플랫폼 ‘티스푼’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티스푼은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 데 모아 체험 및 연수를 제공하면서 비교·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지난 4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학교 현장의 에듀테크 활용 및 수요분석’ 조사에 따르면 현직 교사들이 에듀테크를 활용하지 않는 이유는 ‘수업 준비의 부담감(32.6%)’과 ‘에듀테크 및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보 부족(28.2%)’이 컸다.


티스푼 플랫폼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에듀테크 정보를 한 데 모아 제공한다. 또 에듀테크 서비스를 도입하기 전 티스푼의 무료 체험과 리뷰 등을 통해 충분히 검증할 수 있다. 아울러 티처빌연수원을 연계한 온라인 직무연수, 자율연수 및 실시간 교사연수를 통해 현장교육에 바로 적용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티스푼에 입점한 에듀테크 업체는 △ AI 수학 학습 솔루션 ‘매쓰홀릭’ △ 메타버스 VR 창의교육솔루션 ‘VRWARE’ △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 ‘리딩앤’ △ 코딩 없이 앱과 디지털 북을 만드는 ‘스마트 메이커’ △ 인공지능(AI) 웹툰 서비스 ‘투닝’ 등 총 14군데이다.

새 학기를 맞아 5개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베타서비스로 먼저 선 보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의 협약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티스푼에 입점한 각 에듀테크 서비스에 대해 △1개월 무료체험 △ 실시간 교사연수 △티처빌 자율연수 △수업 TIP 공유 △학교예산 맞춤견적 △학교장터 구매 △에듀테크 활용 위탁교육과 같은 서비스와 연계해 순차적으로 고도화 해 나갈 계획이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 대표는 “티스푼을 중심으로 교사에게 에듀테크 서비스를 빠르게 공급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학교별, 교사별 자율구매권 등 에듀테크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 안유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