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아이포트폴리오와 MOU... 티스푼 통해 공교육에 영어교육 서비스 제공

테크빌교육 2022.05.17 09:47 조회 6216

테크빌교육, 아이포트폴리오와 MOU


’티스푼’ 통해 공교육에 영어교육 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테크빌교육은 인공지능 영어독서 솔루션 리딩앤(READING&)의 운영사 아이포트폴리오(대표 김성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테크빌교육은 이번 협약으로 리딩앤의 ‘빅캣퓨처팩’을 테크빌교육의 에듀테크 서비스 플랫폼인 ‘티스푼’에 입점하기로 했다. 티스푼은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 데 모아 비교,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교육 지원 에듀테크 서비스 플랫폼이다.

빅캣퓨처팩은 세계적인 출판사 콜린스의 프리미엄 영어교재로 아이포트폴리오가 자체 개발한 5단계 멀티디멘션 리딩(MDR) 학습법을 통해 언어의 원리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멀티 디멘션 리딩이란 △책 읽기 전 학습 △집중 듣기 △본격적인 리딩 △인공지능(AI) 발음 분석 △마무리 학습 등 다섯 단계를 거쳐 효과적으로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학습법이다.

파닉스 단계부터 중학생 수준의 리딩까지 체계적으로 레벨링 돼 있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발음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영국이나 미국 발음을 조정해 들을 수 있다.

영어교과 성취기준에 맞는 도서로 교과과정 연계가 가능하며, 학습관리 시스템(LMS)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기록 관리부터 워크시트와 같은 다양한 학습자료 출력이 가능하다.

올 2학기 베타서비스 출시를 앞둔 티스푼은 리딩앤을 포함해 AI수학학습솔루션 매쓰홀릭, 창의융합메타버스교육플랫폼 VRWARE,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마인크래프트 등과도 협업을 진행 중이다.

교사가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단 및 연수도 제공하며 학교예산후불제 및 예산맞춤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최근 공교육의 최대 이슈는 디지털 전환과 학생 개별 맞춤 교육이다”라며 “티스푼은 현직 선생님들에게 에듀테크 서비스를 빠르게 공급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학교별, 교사별 자율구매권 등 에듀테크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처몰은 작년 에듀커머스로 명칭을 바꾸고 교육 전문 이커머스 사업으로 확장 중이다. 최근 교사 대상의 중고 거래 플랫폼 ‘나누쌤’과 개인 커스터마이징 교구샵 ‘뚝딱샵’을 론칭했다.
 
이유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