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미국 에듀테크 기업 패들렛과 파트너십 체결.. 즐거운학교 K-12 대상 패들렛 공급과 교사 연수 맡아
테크빌교육
2024.04.02 11:39
조회 35502
테크빌교육, 미국 에듀테크 기업 패들렛과 리셀러 파트너십 체결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와 니테시 고엘(Nitesh Goel) 패들렛 대표(오른쪽에서 네 번째)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했다.
테크빌교육이 미국 에듀테크 기업 ‘패들렛’과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패들렛은 클라우드 기반의 SaaS 서비스로 학교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만든 콘텐츠를 쉽게 정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다.
텍스트·이미지·오디오·비디오뿐 아니라 유튜브 비디오, 웹페이지 링크도 게시할 수 있고 공유된 화면에서 △댓글 달기 △투표하기 △좋아요 표시하기 △이메일 발송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테크빌교육의 자회사인 ‘즐거운학교’가 패들렛의 국내 공식 리셀러로서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이 학습 도구를 소개하고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얻었다.
특별가로 공급함은 물론 원화 결제 및 후불제 서비스를 제공해 학교 단위에서 해외 에듀테크 제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즐거운학교는 지난 16일 ‘체더스 부트캠프’를 통해 교사를 대상으로 패들렛을 포함해 북크리에이터, 니어팟, 카훗 등 해외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설계와 수업 실증 연구를 진행했다.
체더스는 즐거운학교가 운영하는 에듀테크 활용 플랫폼이다. 국내외 100여개의 에듀테크 제품이 입점해 있다. 에듀테크 제품 공급과 함께 교사 대상의 AI 코스웨어 연수인 ‘체더스 부트캠프’, 교사 전문 학습 공동체인 ‘체더쌤’을 운영하면서 교원학습공동체로서의 역할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국내 공교육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패들렛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기쁘다”라며 “앞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추진하는 공교육 현장에 해외 에듀테크가 간편하게 도입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니테시 고엘(Nitesh Goel) 패들렛 대표는 “한국 공교육 시장에서 오랜 시간 노하우를 축적한 테크빌교육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패들렛과 테크빌교육이 혁신적인 디지털 교육 가이드를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체더스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체더스 홈페이지 Q&A 게시판에 남겨진 질문에 대해 답변 또는 수업 노하우를 공유해 준 교사를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본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