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성과공유회' 성료

테크빌교육 2025.05.30 12:14 조회 6232

테크빌교육,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성과공유회' 성료  



테크빌교육이 지난 10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가 우수 코디네이터들을 시상했다.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을 마무리하고 성과공유회를 성료했습니다.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주관으로 진행된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은 디지털 교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학교 맞춤형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인데요.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한 맞춤 솔루션 제공, 교직원·학생·학부모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테크빌교육은 지난 10월부터 약 8개월간 전국 92개 학교를 대상으로 연수를 완료했으며, 연수의 성과 공유 및 향후 지속 가능한 교육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0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선도 과정 성과 공유회’를 진행했습니다.

성과 공유회에서는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과정에서 모범이 된 우수 강사와 코디네이터를 시상하고 ‘AI 시대, 교육혁신을 위한 우리의 준비’라는 주제로 김덕진 소장(IT커뮤니케이션연구소)의 특강이 진행됐습니다.



사공정일 대구율하초등학교 교사가 ‘찾아가는 학교컨설팅 성과공유회’에서 연수 사례를 소개하고 학교 반응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아울러 현직 교사들(김광빈 청원고등학교 교사, 정명화 솔터초등학교 교사, 사공정일 대구율하초등학교 교사)의 생생한 현장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교육현장 속에서 변화를 직접 체감하고, 다른 학교의 사례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배찬효 테크빌교육 이사는 “학교 현장에서의 디지털 혁신이 실질적인 수업의 변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꾸준한 사례 발굴과 확산이 중요하다"라며 “성과 공유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테크빌교육은 그동안 T.O.U.C.H 교사단 양성 연수, 교실혁명 선도교사 양성 연수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한 연수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테크빌교육은 디지털 교육 사업을 추진하며 대한민국 미래 교육을 변화시키는 여정에 동참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뷰어스/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