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협력사들과 '디지털 트윈 스쿨' 선 봬...ISTE 2023 참가

테크빌교육 2023.08.03 11:14 조회 15753
테크빌교육, 협력사들과 '디지털 트윈 스쿨' 선 봬...ISTE 2023 참가 

 

(사진=테크빌교육)

 

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테크빌교육이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미국 에듀테크 컨퍼런스 ‘ISTE 2023’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8월 3일 밝혔다.

 

ISTE는 교사들이 회원인 비영리기관 국제교육기술협회(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가 주관하는 워크샵 겸 전시회로 매년 2만명 가까운 교사 및 교육 관계자가 참석한다. 최신 교육용 기자재 및 소프트웨어, 도서, 게임 등의 전시와 함께 수업 사례 등의 정보 교류가 활발히 이뤄진다.

 

테크빌교육은 위두커뮤니케이션즈, 디캐릭,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SMU(SM Universe)와 함께 개발해온 디지털 트윈 스쿨 ‘K-STEAM School with Metaverse’ 서비스를 선보이며 해외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나섰다.

 

‘K-STEAM’이란 STEM(과학·기술·공학·수학)에 한국(Korea)의 예술(Arts)를 결합한 단어로 창의적 예술 교육을 강조하는 새로운 분야를 의미하며 산업통상자원부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연구과제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학교 체육 교과에 K-POP 댄스를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K-POP 댄스는 온라인에서 댄스 강좌를 수강하고 휴대폰으로 자신의 춤추는 모습을 촬영하면 스켈레톤 분석을 통해 포즈 및 타이밍 정확도, 파워의 정도 등을 종합해 인공지능(AI) 평가가 이뤄진다.

 

메타버스 환경에 접속해 동료들이 촬영한 댄스 영상을 함께 관람하고 채팅 기능을 통해 팀 과제도 수행할 수 있다. 교사들은 AI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이고 효율적인 실습 평가가 가능해진다. 

 

박기현 테크빌교육 에듀테크부문 대표는 “학교에서 예체능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학습 경험과 서비스를 미국 교육 시장에 소개하고자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면서 “작년과 올해 국내 대학에서 실증 서비스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는 미국 온라인 고등학교에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테크월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