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일경험 기반 에듀테크 기획자 양성과정' 운영... 기업 탐방 진행해

테크빌교육 2023.05.10 17:13 조회 11366

티처빌, 티스콘 상표 등록...교사가 직접 만드는 연수 활성화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고용노동부 '청년친화형 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사업'에 참여했으며, '일경험 기반 에듀테크 기획자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은 기업의 ESG 경영 활동 중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비용·컨설팅 지원을 통해 청년 직무역량 향상, 일 경험 기회 확대 등 청년 고용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일경험 기반 에듀테크 기획자 양성과정'은 에듀테크 및 메타버스 기반의 교육 기획 실무와 이러닝 콘텐츠,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 및 실습해 보는 프로그램이며, 연내에 총 3차례 개강, 한 차례당 3개월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1개월차는 교육산업 공통 직무역량 과정, 2개월차는 메타버스 및 에듀테크 교육, 3개월차는 에듀테크 전문기업에서의 인턴십 활동으로 구성됐다.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현장 문제 중심의 토론, 실습, 프로젝트 등을 대폭 포함시켰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5월에 개설한 과정에는 현재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청년 미취업자 가운데 18명을 선발해 진행 중이다. 참가자들은 총 40일 동안 △교육산업 직무이해 △직무별 실무자미팅 △교수매체 설계원리 △몰입형 학습을 위한 설계서 작성 △2D, 3D 스페이스 구축 △교육용 메타버스 구축 등 실무적 트레이닝 교육과 업무 경험 활동 등을 수행한다.

 

박기현 테크빌교육 에듀테크연구소부문 대표는 "청년들의 일 경험과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테크빌교육의 기술과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과정이 취업 준비생의 에듀테크 직무역량 향상과 취업 활동·직무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강인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