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동네, 구매 편의성 높인 '행정실 결제' 서비스 선봬

테크빌교육 2023.04.25 14:58 조회 11950

티처빌 쌤동네, 구매 편의성 높인 '행정실 결제' 서비스 선봬 



​(사진 설명: 티처빌 '쌤동네'의 '행정실 결제' 서비스) 


테크빌교육의 쌤동네가 '행정실 결제 요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쌤동네는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이 운영하는 교사 콘텐츠 오픈마켓 플랫폼이다.


이번에 선보인 '행정실 결제 요청' 서비스는 교사의 개인 ID로 우리 학교 행정실에 바로 결제 요청을 보내서 학교 예산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자율 연수 유료 결제가 바로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이다.


교사가 개인 카드로 쌤동네 연수나 콘텐츠를 결제하고 구매 영수증을 제출해 비용처리 해야했던 기존의 경우 비용 처리가 번거롭고 결국 사비로 구매하게 되는 빈도가 많아졌던 불편함이 컸던 점에 주목했다.


'행정실 결제'는 교사의 ID로 필요한 연수나 콘텐츠를 선택하고 구매하기를 클릭한 후 행정실 결제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행정실 담당자는 기관 ID로 받은 결제 요청을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하며, 구매한 콘텐츠는 교사 ID로도 바로 이용 가능하다. 구매를 증빙하는 서류는 쌤동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쌤동네를 이용하는 선생님의 가장 큰 불편 사항이 학급 운영비, 교과운영비 등의 예산을 편하게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이었다"라며 "앞으로 행정실 결제 시스템을 통해 교사는 더 빠르고 간편하게 필요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에는 학교와 교사가 원하는 에듀테크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