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캐어유와 업무협약...키오스크 등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테크빌교육 2023.04.13 10:50 조회 11891

테크빌교육, 캐어유와 업무협약...키오스크 등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테크빌교육, 전남 도민 대상 엔브레인 키오스크 활용 등 기자재 활용한 '생활 밀착형 디지털 교육'   

 

 

(사진설명: 테크빌교육x캐어유 CI)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이 스마트케어 전문기업 캐어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크빌교육은 이번 협약으로 전남 도민 대상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에 캐어유의 '엔브레인 키오스크'를 활용하게 됐다.


양사는 키오스크 교육 등 기자재를 이용한 생활 밀착형 디지털 교육을 확대하며 전 국민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앞장서기로 상호 협의했다.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무료 교육이다.


전국 17개 광역지자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테크빌교육은 전라남도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 됐다.



캐어유의 '엔브레인 키오스크'는 상황 및 장소별 맞춤 체험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된다. 이용자들은 키오스크 활용도가 높은 △패스트푸드점 △KTX △무인 민원 발급기 △고속버스 △푸드코트 △커피숍 △영화관 △은행 △ATM △병원에서의 상황을 실시간 체험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교육용 모의 카드로 실제 결제 방식과 똑같이 주문한 뒤 영수증 용지도 직접 출력해볼 수 있다.

 


 

(사진 설명: 캐어유가 키오스크를 활용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테크빌교육은 본 교육이 디지털 정보를 단편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 필요한 키오스크 주문,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대중교통 온라인 예약 등과 같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고 도움이 될만한 체험·실습형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소외계층도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형 밀착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정해진 장소나 시간에 교육받기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에 사는 시민들을 위해 에듀버스 및 이동 부스 등을 이용한 지역별 찾아가는 교육도 진행한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공교육 시장에서 20년간 축적해 온 디지털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성인 대상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수행하게 됐다"라며 "전남 도민이 일상생활에서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준영 캐어유 대표는 "전남 지역 주민들에게 교육용 키오스크 및 앱을 활용한 태블릿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테크빌교육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의 디지털 역량강화 사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 김명희 기자 

 

기사 바로 가기: https://bit.ly/3zVbf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