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AI 코디니' 활용 라이브 연수 진행...초등 융합 수업 사례 선봬

테크빌교육 2022.07.25 14:58 조회 2422

테크빌교육, 'AI 코디니' 활용 라이브 연수 진행...초등 융합 수업 사례 선봬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KT 'AI 코디니(Codiny)'를 활용한 초등 융합 수업 사례를 라이브 연수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석성초등학교 교사이자 초등컴퓨팅교사협회(ATC) 연구개발 팀장인 홍지연 교사가 진행했다.
 


테크빌교육은 올 초부터 KT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교육 플랫폼인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라이브 연수를 진행해 왔다.

'AI 코딩블록'은 최근 데이터 사이언스 및 AI 모델 학습 기능을 강화하고 지난 6월 'AI 코디니'로 명칭을 바꿨다.

 

변경된 명칭은 기존 KT 코딩블록의 캐릭터인 코디니를 내세워 친근함을 강조했다. 


'AI 코디니'는 데이터를 수집·학습·가공해 미래 예측 AI 모델을 만들 수 있으며 이미지 및 언어 분류 기능을 강화해 AI 교육의 한계를 극복한 플랫폼이다.

테크빌교육은 올해 총 3차례에 걸쳐 AI 코디니를 활용한 라이브 연수를 진행했으며 연내 3번의 라이브 연수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21일 진행한 라이브 연수에는 100명이 넘은 교사가 사전 신청했으며, AI 융합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AI 코디니를 활용한 수업 실습을 진행했다.

 

 

머니S  강인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