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교사크리에이터협회와 MOU... 교사 교육 콘텐츠 개발 협력

테크빌교육 2022.04.07 15:43 조회 5637
테크빌교육, 교사크리에이터협회와 MOU... 교사 교육 콘텐츠 개발 협력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왼쪽)와 이준권 교사 크리에이터협회 대표> 

 

 

테크빌교육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이 초·중·고 교사 교육 콘텐츠 개발 협력을 위해 교사크리에이터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교사크리에이터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관 사단법인으로 정식 등록된 교사 협회다. 유튜브 등 플랫폼을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초·중·고 교사로 구성됐다. 디지털 교육 콘텐츠 연구 및 개발을 비롯해 교육 공무 사업 운영, 연수 프로그램 진행, 수업 영상 플랫폼 및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교사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티처빌 연수로 제공 △클래스메이커를 통한 '티튜버' 콘텐츠 큐레이션 △쌤동네를 통한 교사 모임 활성화 △티처몰과 교육 상품 기획 △교육 현장 의견 교류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준권 교사크리에이터협회 대표는 “공교육 시장에서 20년 노하우를 축적한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학교 교육 발전에 도움이 되고 교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교사 크리에이터와 양질의 러닝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함은 물론 교사 콘텐츠 저작권을 인정하고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양산, 유통하며 디지털 교육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생태계 조성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