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YBM MOU 체결...'클래스메이커'에 콘텐츠 제공

테크빌교육 2022.02.14 17:53 조회 4480

테크빌교육-YBM, MOU 체결...'클래스메이커'에 콘텐츠 제공 





 

테크빌교육은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이 교사지원플랫폼 '클래스메이커'를 통해 YBM 교과 수업 콘텐츠를 2월부터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테크빌교육과 YBM은 지난 10일 교과서 검정체제에 따른 공교육 교사 수업지원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YBM은 3~4학년 수학 콘텐츠와 3~6학년 음악, 체육, 영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티처빌은 클래스메이커를 통해 콘텐츠를 교과서 과목별로 큐레이션하고 교사에게 홍보 및 제공하기로 했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대표는 “클래스메이커가 교과서 검정체제 전환에 따른 교사 업무 부담을 완화시켜주는 대안”이라며 “3월부터 초3부터 제공하던 서비스를 초1부터 확대해 12개 출판사별 과목, 단원 차시에 적합한 수업 자료를 큐레이션 하는 형태로 서비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환 YBM 대표는 “공교육 시장에서 20년간 노하우를 축적한 테크빌교육과 상호협력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YBM은 지속적으로 수업에 필요한 디지털 콘텐츠 연구와 개발에 투자할 것이며 교사의 디지털 수업자료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클래스메이커는 인공지능(AI) 기반 교사 수업자료 공유 플랫폼이다. 7만 6000여개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AI와 현직교사가 출판사별로 초등학생 학년·과목·단원·차시별 수업에 바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테크빌교육은 앞으로도 수업 콘텐츠 제휴를 위한 출판사와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기사 바로보기: https://www.etnews.com/2022021400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