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독서경영 우수직장' 4년 연속 인증... 전 직원 독서토론 진행

테크빌교육 2021.12.28 15:09 조회 4416

테크빌교육, '독서경영 우수직장' 4년 연속 인증...전 직원 하반기 독서토론 진행


 

<2021년 하반기 독서토론에 참여중인 테크빌교육 임직원>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이 4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과 기관 등에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책 읽는 직장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독서 친화적인 기업과 공공기관 등을 발굴해 우수한 기업과 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테크빌교육은 사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상하반기 전 직원 독서토론 ▲매월 임원 독서토록 ▲분기마다 팀장 독서토론 ▲상시적인 이러닝 독서세미나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

직원들이 사내에서 원하는 책을 읽고 대여할 수 있도록 사내 라이브러리 '북빌 (Bookville)'도 운영 중이다 .

전 직원 독서토론은 소규모로 그룹을 지어 사전에 토론할 논제를 공유한 후 같은 책을 읽고 서로의 의견을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토론을 마치면 토론 내용을 요약하여 모든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사내 그룹웨어에 게시한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지식을 습득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 책이지만 혼자만 알고 있으면 자신만의 도그마에 빠지기 쉽다"며 "토론을 통해 조직원들끼리 의견을 교류하고 도출된 아이디어는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되도록 앞으로도 독서토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기사 바로가기: http://news.mtn.co.kr/news-detail/?v=2021122813464597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