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세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장 취임, '디지털교육협회'로 새출발

테크빌교육 2022.03.31 09:14 조회 6283
이형세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장 취임, '디지털교육협회'로 새출발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 10대 회장, 이형세 테크빌 대표>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가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 10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는 한국디지털교육협회로 명칭을 변경한다.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는 30일 정기총회를 개최, 이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하고 협회 명칭 변경을 의결했다.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는 2001년 설립된 교육부 소관 기관으로서 교육정보화 산업 발전에 앞장섰다. 국내외 학교 교육 현장에서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에듀테크 박람회 및 포럼 개최, 교육 정보화 분야 국제협력개발(ODA) 사업 등 이러닝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환경조성에 힘써왔다.

신임 이형세 회장은 “한국디지털교육협회로 새롭게 태어나고 디지털 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및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선구자 및 촉매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지난해 국내 이러닝 공급시장은 4조630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7.2% 성장했고 수요시장은 4조56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8.3% 성장했다”며 “양적 성장을 지속하고 질적으로 발전시켜 학교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에듀테크 기술과 제품이 활용될 수 있도록 협회가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협회는 교육부, 시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등 관계기관 및 학교 현장과 에듀테크 산업 연계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교육현장 ICT 활용을 촉진, 교육혁신과 인적자원 개발을 진흥하고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