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KT 'AI 코디니' 활용 인공지능·정보교육 연수 완료

테크빌교육 2022.12.21 11:35 조회 9331

 

테크빌교육, KT 'AI 코디니' 활용 인공지능, 정보교육 연수 완료

 

 |​ 교사의 수업 준비 부담 완화하고 새로운 수업 사례 발굴


 

 

 

(김세호 광성중학교 교사가 KT ‘AI 코디니’ 활용 6차시 라이브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테크빌교육 제공)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 테크빌교육은 KT의 ‘AI 코디니(Codiny)’를 활용한 라이브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AI코디니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AI 코딩 교육 플랫폼이다. 테크빌교육은 올초부터 AI 코디니를 활용한 라이브 연수를 6차례 진행했다.



지난 15일 진행된 라이브 연수는 인하대학교 겸임교수이자 광성중학교 김세호 교사의 주도하에 100명 이상이 참여했다. AI 코디니를 이용해 수업을 구성해 보고, AI와 IoT 로봇 융합 코딩 수업 사례를 공유했다.


올해 라이브 연수는 △AI 코디니 교과활용방안 △2022 개정교육과정과 인공지능 △AI 코디니 활용 초등 융합수업 △AI 코디니의 융합수업 사례 △AI 코디니 인공지능 정보교육 1, 2차로 총 6차례 진행됐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대표는 “내년 초·중등 정보 수업이 확대되며 정보 수업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교사가 많다”며 “다양한 연수를 제공해 교사의 부담을 완화하고, 새로운 수업 사례를 발굴해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