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 수행기관 선정...전남도민 디지털 격차 해소

테크빌교육 2023.04.03 15:23 조회 11161

 

테크빌교육,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 수행기관 선정...전남도민 디지털 격차 해소

  


 

테크빌교육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 전라남도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 ‘디지털 배움터’는 전국민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국 17개 광역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

 

‘디지털 배움터’는 교육생을 찾아가는 형태로 교육한다. ‘에듀버스’라고 불리는 버스형과 부스형부터 강사파견형까지 찾아가는 장소에 맞는 디지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버스’는 키오스크, 태블릿PC 등 기자재가 탑재된 이동식 버스 또는 부스형태로 기업, 기관, 단체교육이나 도서산간 지역 또는 지역축제 및 시장 등에서 운영한다.

 

‘강사파견형’은 지역아동센터 등 교육장소가 갖춰져 있는 교육장에 강사나 서포터즈를 파견해 운영하는 형식이다.

 

교육 신청은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본인의 역량 수준을 진단할 수 있고 교육 콘텐츠도 내려 받을 수 있다.

 

테크빌교육은 전남도민 대상의 디지털배움터 운영을 위해 강사·서포터즈를 신규로 채용하고 키오스크, VR·AR 장비, 노트북 등의 기자재가 탑재된 에듀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박선주 테크빌교육 디지털교육사업부 이사는 “그 동안 공교육을 대상으로 축적해 온 디지털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성인 대상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라며 “전라남도 주민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함양을 위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