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티처몰, 역사 교구 '설민석의 오감(五感) 한국사' 출시

테크빌교육 2023.10.19 12:06 조회 27800

테크빌교육 티처몰, 역사 교구 '설민석의 오감(五感) 한국사' 출시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교육 전문 쇼핑몰 티처몰이 역사 스토리텔러 설민석과 함께 역사 교구 '오감 한국사'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오감 한국사는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의 5가지 감각을 통해 역사를 오늘처럼 마주해볼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역사 교구입니다. 학생들이 역사를 과거로서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미치 타임슬립 하듯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교구에 오감을 적용했습니다.

 

오감 한국사는 역사적 인물을 살펴보는 시리즈 형태로 첫 번째는 '인간 안중근과 태극기 만들기 세트'입니다. 2명 이상의 강사가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협업하는 코티칭(Co-teaching)의 형태로 설민석과 교실 속 선생님이 협업해 수업할 수 있도록 개발됐습니다. 

 

인간 안중근과 태극기 만들기 세트는 2차시 총 80분 수업의 분량입니다. 교구를 구매할 경우 현직 초등 교사가 감수한 수업 지도안과 수업 영상이 담긴 PPT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설민석 역사 스토리텔러와 함께 역사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원초적 고민에서부터 교구 기획을 시작했다"라면서 "학생들이 오감 한국사를 통해 교과서만으로 경험할 수 없는 생생한 역사를 마주하고 그 속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확립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