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1억뷰N잡과 '메타버스&디지털전환(DX) 실전 활용 클래스' 개설

테크빌교육 2022.06.10 14:51 조회 6705
테크빌교육 1억뷰N잡과 '메타버스&디지털전환(DX) 실전 활용 클래스' 개설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이 1억뷰N잡과 '메타버스와 디지털 전환(DX) 실전 활용 클래스'를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1억뷰N잡은 윌비스가 만든 e커머스 전문 창업교육 온디맨드 플랫폼이다. 테크빌교육은 지난 1월  윌비스(대표 송주호)와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억뷰N잡 플랫폼을 통해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를 개발/공급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메타버스&DX 실전 활용 클래스'는 ▲메타버스 코스 ▲DX 코스 ▲비즈니스 코스로 구성된다. 메타버스와 디지털 전환 관련 지식과 사례, 실무형 실습을 제공 해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각 과정을 이수하면 과정별 이수증과 인증서도 발급한다.
강의는 박기현 테크빌교육 에듀테크부분 대표와 박선주 테크빌교육 이사가 진행한다. 3개의 코스 중 첫 과정인 '메타버스 코스'는 이프랜드(ifland), 게더타운(gather), 젭(Zep), 제페토(Zepeto) 등 현장 활용도가 높은 메타버스 플랫폼의 실무 활용방법을 다루는 클래스를 제공한다. 'DX 코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비즈니스 모델링,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기술 개요와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등을 다룬다. '비즈니스 코스'는 올 하반기 개설 예정이다.
박기현 테크빌교육 에듀테크부문 대표는 "에듀테크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취업에 필요한 메타버스와 혁신 기술 관련 고품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제작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업무와 학습의 균형점을 찾고 자기 발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클래스 론칭을 기념해 본 클래스의 첫 번째 과정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대로 활용하기'의 무료 수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지난 6일에는 '이프랜드 제대로 활용하기' 클래스도 개설했다. 해당 클래스는 이프랜드 사용법 외에도 세미나 및 행사운영, 유튜브 라이브 방송 연동 등 다양한 실무 적용 사례를 담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빅데이터 분석, ADsP 자격증 대비 과정,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비즈니스 코스를 추가로 선 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