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체더스, '매일국어T' 독점 론칭...AI로 문해력 저하 해결 지원

테크빌교육 2025.10.30 13:59 조회 3603

테크빌교육 체더스, '매일국어T' 독점 론칭...AI로 문해력 저하 해결 지원



테크빌교육 체더스는 인공지능(AI) 기반 국어 학습 플랫폼 '매일국어T'를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론칭했다. (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 체더스는 인공지능(AI) 기반 국어 학습 플랫폼 '매일국어T'를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일국어T'는 테크빌교육과 매일국어가 공교육용으로 공동 개발하고, 체더스를 통해 선보이는 AI 국어 학습 서비스다.

AI 기술로 학습자의 수준과 패턴을 분석하고, 어휘, 문법, 독해, 쓰기 등 국어의 전 영역을 포괄하는 맞춤형 학습 경로를 제시한다.

학습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분석되어 학생과 학부모가 학습 효과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토리텔링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해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

올해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발표한 '2024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따르면 고등학교 2학년의 국어 과목 기초학력 미달 비율은 9.3%로 2017년 표집 평가 도입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학교 3학년 역시 10.1%가 국어 기초학력에 미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조사에서는 교원의 92%가 “학생의 문해력이 과거보다

저하됐다”고 답했으며 “위인전의 '위인' 뜻을 모르는 학생이 있고, '마중물'이나 '계륵' 같은 한자어를 절반 이상이 모른다”는 현장 교사들의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매일국어T는 체더스에서 독점 최저가로 판매 중이며, S2B 학교장터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다음 달 1일부터 1개월간 체험단을 모집해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2026년 3월까지 이용가능한 '매일국어 T 체험권'을 증정한다. 체험단의 의견은 향후 서비스 고도화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