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학교폭력 예방 솔루션 '학교폭력 해부노트' 출간

테크빌교육 2022.01.18 15:17 조회 5071
테크빌교육, 학교폭력 예방 솔루션 '학교폭력 해부노트' 출간 


테크빌교육이 범죄 심리학의 대가 이수정 교수와 현직 교사이자 한국교육정책연구소 박정현 부소장과 함께 ‘학교폭력 해부노트’를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학교폭력 해부노트’는 학교 폭력의 현주소를 냉철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그 실태와 솔루션 그리고 예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이 책은 본질적인 차원에서 학교 폭력 실태를 분석했다. 박정현 학교폭력 전문교사가 가정과 학교에서 접한 사례를 통해 학교폭력을 어떻게 바라보고 해결해 나가야 하는지 따뜻한 시선으로 안내했다.


또 학교폭력을 넘어 가정과 지역사회, 온라인 환경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아동·청소년 대상 폭력과 범죄를 짚어내고 그 예방법도 제시한다.

책은 △1장 아이들의 폭력성, 그 기원은 무엇일까? △2장 가정폭력 속에서 멍드는 아이들 △3장 아동학대에 대한 부끄러운 자화상 △4장 아이들 성폭력 범죄에서 지키려면 △5장 진화하는 온라인 폭력에 맞서기 △6장 학교 현장에서 보내온 고민들 총 6장에 걸쳐 구성됐다.

부록은 학교 폭력이 일어나면 어떤 절차를 밟게 되는지를 소개하고, 학교폭력을 가정과 학교편으로 나눠 FAQ를 구성해 교사 및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

책의 감수를 맡은 최우성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 전담 장학사는 “최근 학교폭력, 아동학대 등이 나날이 증가하고 교묘해 지고 있다’며 “여러 폭력 상황이 발생했을 때 교사와 학부모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학교폭력 해부노트에서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학교폭력은 아이에게 평생의 상흔을 남긴다”며 “교사가 마주하기 어려운 부분이지만 아이들을 위해 학교폭력의 현주소를 직시하고 따뜻하게 감쌀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매일일보 나기호기자]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