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서귀포산업과학고와 공교육 발전 위한 산학협력 체결

테크빌교육 2022.12.13 12:07 조회 9183
테크빌교육, 서귀포산업과학고와 공교육 발전 위한 산학 협력 체결


|​ 대상 맞춤형 직무 연수, 에듀테크 플랫폼 무료 체험


 



(왼쪽부터 세 번째, 네 번째)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 김수환 서귀포산업과학고 교장. 사진=테크빌교육 제공)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테크빌교육은 공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서귀포산업과학고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테크빌교육은 서귀포산업과학고 대상 맞춤형 직무 연수, 공교육 대상 에듀테크 플랫폼 티스푼 무료 체험, 학교용 굿즈 제작, 교사 수업 콘텐츠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는 테크빌교육이 제공하는 혜택을 통해 학교 경쟁력을 높이고 공교육 발전을 위한 상품개발 및 콘텐츠 기획에 자문역할을 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실무 중심 교육 과정 및 교재 공동 개발 △교원 및 학생의 산업체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기술 정보 및 최신 교육정보 교환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및 협력 △우수한 산학협력 사례 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테크빌교육은 산학협력 첫 활동으로 지난 11월 서귀포산업과학고를 방문해 인테리어디자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캐릭터 디자인실습을 진행했다. 학생마다 캐릭터를 만들고 티처몰의뚝딱샵(POD) 서비스로 직접 만든 캐릭터를 적용한 교구도 제작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확대해 전국 학교를 대상으로 테크빌교육의 노하우를 나누고 공교육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환 서귀포산업과학고 교장은 “테크빌교육과 협력해 우수 산학협력 사례를 만들고, 전인교육 향상을 위해 실무 중심 교육과정 개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